가톨릭대학교 기숙사

 

생활지원

FAQ

상황별 연락처

  • 일반상황별 연락처를 알고 싶어요
    상황별 연락처
    상황 시간 담당부서 전화번호 위치
    아파요. 급하게 약이 필요해요 09:00~18:00 보건실 02-2164-4126 비르투스관 1층 V104호
    상기 시간 외 기숙사운영팀
    안드레아관 안내데스크
    02-2164-4660~3 김수환관 4층 K427호
    안드레아관 B1층 안내데스크
    다쳤어요. 응급처치가 필요해요 09:00~18:00 보건실 02-2164-4126 비르투스관 1층 V104호
    기숙사 호실카드를 분실했어요. 09:00~18:00
    (12:00~13:00
    점심시간 제외)
    기숙사운영팀 02-2164-4660~3 김수환관 4층 K427호
    장학금을 받을 수
    있는지 궁금해요
    교내 장학 학생지원팀 02-2164-4695 니콜스관 1층 N109호
    교외 장학 02-2164-4488
    국가 장학 02-2164-4122
    장애학생에 대한 지원이 궁금해요 학생지원팀 02-2164-4699 니콜스관 1층 N109호
    고민이 있어요. 상담받고 싶어요. 학생생활상담소
    (마음숲 상담실)
    02-2164-4640 니콜스관 N121호
    가톨릭에 대해 관심이 있어요. 교목실 02-2164-4617~21 성당 옆 C103호

    위 운영시간은 방학 중 1월, 7월 단축근무 기간에는 09:00 ~ 17:00로 변경됩니다. (12:00~13:00 점심시간 제외)

  • 일반야간에 응급환자 발생 시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    기숙사 운영팀 사무실 : 02-2164-4660~3
    안내데스크 (K관: 4038, A관: 5613)로 연락하여 응급상황을 전합니다.

  • 일반카드분실 시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    1) 룸메이트가 있을 때

    • 호실 전원이 소지한 카드 모두를 가지고 기숙사운영팀 사무실에 방문하시기 바랍니다. (주말, 휴일 불가) 분실한 학생의 호실카드 재발급 비용은 10,000원입니다.

    2) 룸메이트가 없을 때

    • 기숙사운영팀 사무실에 방문하시기 바랍니다. 비상전기카드 대여(1일)가 가능합니다.
  • 일반기숙사 반입금지 물품은 무엇인가요?

    개인전열기구(전기장판, 다리미, 전기포트, 밥솥 등), 화재위험 물질(성냥, 뜸, 향, 초 등)

  • 일반대여해주는 물품은 무엇이 있고, 어디서 대여해야 하나요?

    진공청소기, 다리미, 다리미판, 압축기(일명 뚫어뻥) 등을 대여해 드립니다.
    K관 4층 기숙사운영팀에서 ‘비품 대여 접수 대장’ 작성 후, 대여 가능합니다.

  • 공동생활공용휴게실 사용 시간은 언제까지인가요?

    05:00 ~ 24:00 까지입니다.
    사용 시간 내에서라도 새벽이나 늦은 밤 시간에는 다른 학생들을 배려하여 조용하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.

  • 공동생활기숙사 통금시간은 몇 시인가요?

    1:00 부터 5:00 까지입니다.
    시험 1주전~시험기간 동안은 2:00부터 5:00까지로 변동됩니다.

  • 편의기숙사에서 택배를 보내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    K관, A관 사생 모두는 K관 4층 기숙사운영팀 사무실 또는 A관 B1층 안내데스크에서 택배 송장을 수령하여 작성 후 택배에 부착합니다. A관 B2층 무인택배실 반품 구역에 적치합니다.

  • 편의배달음식을 어디서 받을 수 있나요?

    A관 B1층에 ‘음식물 배달구역’이 있습니다. K관, A관 사생 모두는 지정된 ‘음식물 배달구역’에서만 받을 수 있습니다. 학생들의 보행 안전을 위하여 2륜 자동차(오토바이) 이동 경로를 한정하였으니, 사생 여러분의 협조 바랍니다.

  • 시설시설물 고장 시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    K관 4층 기숙사운영팀에 방문하여 고장 신고(시설 수리 접수 대장 작성) 또는 유선 연락(02-2164-4661) 주시기 바랍니다.

  • 시설인터넷 고장 시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    K관 4층 기숙사운영팀에 방문하여 고장 신고(인터넷 고장 접수 대장 작성)를 하시기 바랍니다.
    주 1회 기사님이 방문하여 수리하여 드립니다.

  • 시설냉난방 가동시기는 어떻게 되나요?

    산업통상자원부 지침에 의거 운영합니다. 자세한 사항은 시설관재팀에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.
    냉난방 가동 안내문은 기숙사운영팀에서 별도 공지합니다.

    산업통상자원부 공고 『 에너지 사용의 제한에 관한 공고 』

    여름철 냉방

    • 가동 기준 온도 : 실내기온 섭씨 26도 이상일 경우 가능(* 이상기온현상이 없는 일반적인 기준)
    • 평균 가동 기간 : 00주 ~ 9월 00주
    • 가동 시간 : 평일 6시간/일 이내 오전 9시~11시, 오후 1시~4시

    겨울철 난방

    • 가동 기준 온도 : 실외기온 섭씨 5도 이하일 경우 가능
    • 평균 가동 기간 : 11월 둘째주 ~ 다음해 3월 넷째주(* 이상기온현상이 없는 일반적인 기준)
    • 가동 시간 : 평일 6시간/일 이내 오전 9시~11시, 오후 1시~4시

    ※ 냉•난방 중단 시기 : 10월 ~ 11월초, 4월 ~ 5월

    1. 에너지 절감
    2. 냉•난방 시스템간의 전환시기
    3. 냉•난방기계 및 부대 장비 일체 점검 및 보수시
    4. 검사대상기기(보일러 및 압력용기, 도시가스 사용시설) 검사 준비 및 검사 실시 기간
  • 시설프린터가 고장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    프린터에 부착된 연락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
  • 시설세탁기가 고장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    세탁기에 부착된 연락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